연화산도립공원(고성군) 등 도


전화상담

카톡상담

예약하기

문의하기
 
커뮤니티
Community
고객후기

연화산도립공원(고성군) 등 도

test 0 35

가지산도립공원(밀양·양산시)과 연화산도립공원(고성군) 등 도내 도립공원 활성화 방안이 마련된다.


경남도는 25일 오후 도청 서부청사 소회의실에서 ‘경남 도립공원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도립공원의 지속 가능한 이용과 체계적인 발전.


백운산은 255㎞라고 하는 거대한 영남알프스 산군 중에 그리 알려지지 않은 산이다.


운문산을 북서로 해서가지산남쪽 아래로 천황산을 두었다.


1000m가 넘는 산이 수두룩하다고 해서 높낮이로만 따져 백운산(885m)을 낮다고 나지리 보면 안 된다.


보림사는 통일신라시대 구산선문(신라 말기~고려 초기까지 중국 달마의 선법을 이어받아 그 문풍을 지켜 온 아홉 산문) 중 하나인가지산문의 본산이다.


그동안 사찰의 역사와 규모에 비해 보림사의 상주 인력은 3명의 스님과 재가자(3명)에 불과해 사실상 화재 발생.


통일신라시대 구산선문(신라 말기부터 고려 초기까지 중국 달마의 선법을 이어받아 그 문풍을 지켜 온 아홉 산문) 중 하나인가지산문의 본산이다.


남·북 삼층석탑 및 석등과 철조비로자나불좌상 등 국보 2기가 있고, 보물로는 동승탑, 서승탑, 보조선사창성탑.


[창원=뉴시스]14일 경남 밀양시 산내면가지산일원에서경남119특수대응단과 밀양소방서 등 구조대원들이 추락사고 상황을 가정하여 30m 높이 직벽구조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경남도소방본부 제공) 2025.


최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반구대 암각화(국보) 및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국보)를 비롯해 영남알프스라 불리는가지산과 신불산, 우리나라 대표 일출 명소인 간절곶 등 쟁쟁한 명소들과 나란히 울주 10경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 밀양가지산용수골~쇠점골- 호박소·오천평 반석 피서 1번지 - 포항 내연산 청하골 12폭포- 경북수목원서 출발 9개 만끽 - 양산 청수우골~시살등~통도골- 울창한 숲서 시원한 물소리 힐링 - 퇴계예던길 잇는 안동 왕모산성길- 절벽 앞 고산정 옛 선비 정취 간직.


▲ 영남알프스 최고봉인가지산정상 전경.


주변엔 1000m고지 이상의 봉들이 빙 둘러있다.


그렇다 보니 밀양시 산내면, 울주군 상북면, 청도군 운문면 등 3개 도시가가지산을 떠받치고 있다.


도시를 벗어나니 잔뜩 비를 문 끄느름한 하늘 아래 펼쳐진 너른 들이.


얼음골에서 2km 떨어진 곳에 또 다른 피서 명당이 있다.


동천을 사이에 두고 재약산과 마주보고 있는 백운산(891.


청라 피크원 푸르지오


9m) 사이의 ‘시례 호박소’다.


시례는 호박소가 있는 밀양시 산내면의 옛 지명이다.


호박소는 예전 방앗간에서 쓰던 절구인.


1시간 정도면 탐승할 수 있다.


추천 코스: 하옥리 향로교~ 향로봉~ 시명리 ~연산폭포~ 보경사 (5시간 20분) 운문산雲門山(1,195m)가지산과 함께 영남알프스 산군의 북쪽에 거대한 산줄기를 형성하고 있다.


이 산군의 능선을 따라 경북 청도군과 경주시, 경남 밀양시.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