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0~23 오픈 워터 + 보트 다이빙 후기입니당~ ♡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을 따자!' 라는 대책없는 목적으로 세부로 가는 비행기 티켓을 예매했습니다.
그리고 뒤늦게야 다이빙 센터를 알아보기 시작하였고, 표도 만들어서 열심히 조사, 비교 해보면서 '트레비스 다이브'로 결정하였습니다.
대망의 8월 20일!!!
새벽 비행기 + 마닐라 경유 + 비행기 연착으로 좀비가 되어 세부에 도착 하였습니다. 비행기 연착에다가 와이파이도 안되어서 픽업이 꼬여버렸는데 너무 친절하게 공항까지 데릴러 와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렸습니다!!
첫째 날 저희의 컨디션에 맞춰서 스케줄도 변경해주셔서 정말 만족스럽게 오픈워터 교육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을 무서워하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공포감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옆에서 계속 지켜봐주셔서 안심하면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특히 2:1 강습이었는데! 말이 2:1 강습이지 사실 '빌'이라는 분께서도 많이 도와주셔서 2:2 강습이었습니다!!
☆완전 안전!☆
고개만 돌리면 선생님들이 계셨어욯ㅎㅎㅎㅎ정말 마음 놓고 교육 받을 수 있었습니당 ㅎㅎㅎㅎㅎ
이렇게 교육 중간중간 말미잘이나 복어와 같은 수중 생명체를 볼 수 있게 해주셔서 더욱 재미나게 교육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수중 생명체들을 보면서 자격증만 따면 보트 다이빙 하면서 이런 생명체들을 볼 수 있겠구나!!!!!! 하면서 의지를 불태웠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저희는 오픈워터 패키지를 이용했기에 트레비스 다이브의 숙소를 이용하였습니다. 숙소에 드랍해주셨는데,, 첫날 숙소가 너무 커서 놀랐습니다.
구석구석 구경은 못해봤는데 2,3층까지 있는 것 같더라구요! 저희는 1층에 화장실 달린 방을 사용했습니다 ㅎ 방에 에어컨도 달렸고, 와이파이도 빵빵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여자 2명에서 갔는데 마을 앞에서 굉장히 보안을 철저하게 하시는거 보고 많이 안심하고 잤습니다!
아침에도 숙소 앞으로 픽업 와주셔서 너무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어요! 심지어 숙소 바로 앞에 '가이사노 그랜드몰'이 있어서 쇼핑하기도 편하고 식사 하기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숙소 내부에 주방도 있었어요!)
둘째날도 열심히 교육을 받고, 시험..도 봤습니다. 미리 공부해 오라고 하셨는데.. 게으름뱅이인 저희는...ㅎ... 양심껏 말을 줄이겠습니다.....
그래도 오픈워터 자격증을 수료하였씁니다!!!! 내일부터 보트 다이빙할 수 있다니!!!!! 너무 행복했씁니다!! 이 영광을 선생님께 돌립니닿ㅎㅎㅎㅎㅎ (참고로 자격증은 저희 집에 저
보다 먼저 도착했습니다!)
대망의 셋째날!!!!
저희는 날루수완으로 보트 다이빙을 떠났습니다. 전날에는 파도가 심해서 갈 수 없었다고 하셨는데, 다행히 당일에 날루수완으로 떠날 수 있다고 하셔서 너무 좋았어요!!
파도를 뚫고 열심히 달려 날루수완에 도착하여 다이빙을 진행하였습니다! 뭔가 배타고 나가니까 해적된 것 같고 재밌더라구요..ㅎㅎㅎㅎㅎ
날루수완에서 2번 다이빙을 했는데 거북이를 못봤습니다... 따흐흑.....ㅠ 다음에 다시 다이빙하러 오라는 신의 계시인가봐요..ㅎㅎㅎ 한번에 보면 재미없으니깐요~~
날루수완 수상 레스토랑? 에서 뷔페식으로 된 식사를 하였습니다 ㅎㅎ 대나무 잎?이 그릇을 감싸고 있는데 이런게 필리핀 현지식인가 하고 신기했습니다!
식사 후에 날루수완을 둘러보고 열심히 사진도 찍고 ㅎㅎ 소화시키고 배를 탔습니다! 날루수완에 다리가 길~~게 있는데 완전 포토존이더라구요! 물론 꼴이 말이 아니었지만 정말 열심히 찍어서 인생사진 건졌어요! 거기서 찍으면 다들 인생사진 찍으실 거에요!! ㅎ 사실 비키니 입고 돌아다니시는 분들도 많아서 쪼오오오끔 부럽기도 했는데 사실 다이빙 복이 더 멋진 것 같아서 친구랑 자신감 뿜뿜해서 돌아다녔어요 ㅎㅎ
이후에 거북이를 포기하고 다른 포인트로 옮겨 한번 더 다이빙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정어리 포인트라고 하셨는데 정어리가 엄청 많았어요!!
물고기들이 많이 있었는데 정말 다이빙에 재미를 붙인 느낌..? ㅎㅎㅎ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넷째날!
마지막 다이빙이었어요 ㅠㅠ 올랑고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날루수완은 멀리 있는 섬이여서 약 1시간 정도 배를 탔던 것 같은데 올랑고는 금방 도착하였습니다!
어제보다 조금더 많은 물고기들이 있었어요! 작고 다양한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사실 4일째 다이빙이라 너무 힘들 것 같아 걱정이 많았는데, 정말 많이 도와주셔서 정말 즐겁게 진행할 수 있었어요!
첫째날이 제일 힘들고 점점 체력이 회복되더라구요!! 아마 다이빙으로 인한 체력 저하보다는 비행기 문제였던 것 같아요 ㅎㅎ
이 날도 2번 다이빙 후에 섬에 있는 식당에서 식사를 하였습니다. 날루수완보다 이 곳이 더 맛있었어요! ㅎㅎㅎㅎㅎ 완전 최고에요!!!
그리고 마지막 다이빙에서 바다뱀을 봤습니다..!!!!!! 처음에 갈치인줄 알았는데 바다뱀이더라구요!!! 매번 다큐에서만 보던 친구를 보니까 너무 신기했습니다!!!!!!
이런 맛에 다이빙하는 구나!!를 느꼈어요!!!!!!! 흐극 존잼..ㅠㅠ.. 하지만 이 날을 마지막으로 언제 다이빙을 할 수 있을지 기약할 수가 없으니 슬프더라구요...ㅠ
이제 쪼금 맛 본 것 같은데 다이빙 여정이 끝나버려 너무 아쉬운 마음이 컸어요ㅠㅠ 다시 다이빙 하러 놀러가는 걸로!
그리고 그날그날 동영상도 만들어서 보내주시고, 사진도 올려주셨는데 너무 고퀄리티라 매일 놀랐습니다..! 사진기도 엄청 대빵만한거 들고 다니셨는데
무거우실 것 같았어요.. 하지만 사진 보고서 바로 납득.. 뭔가 굉장히 죄송스럽지만 사진이 너무 예뻐서 감동했어요ㅠㅠㅠㅠㅠㅠ..엄청난 고퀄입니다 정말..... 완전 대박이에요!!!
동영상이랑 사진 보면서 친구랑 엄청 웃기도 하고 기억도 되살리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인생사진도 건져서 엄청 자랑했어욯ㅎㅎㅎㅎㅎ
실상은 허우적 거리고 있었는데 사진은 거의 전문가포스로 나왔더라구욯ㅎㅎㅎ 전문가인척 하면서 잘난척 열심히 했어욯ㅎㅎㅎ간ZZZZZi납니다 허세부릴 수 있어요 ㅎㅎ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오EARTH여~ GEOGRAPHY구연~~~~ (카톡으로 보냈더니 화질이 좀 깨지는 것 같지만 원본은.. REAL 고화질 화보집 느낌.. 얼굴빼고....)
끝내 성명을 알지 못했지만 굉장히 친절하시던 최선생님과 최선생님(오타 아닙니다.) 그리고 빌씨에게 정말 감사인사 드립니당!
정말 다이빙 너무 재밌어요!!!!!! 앞으로 더 많은 생물들과 더 넓은 자연들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말 만족스럽고 뿌듯한 여행이 되었어요 ㅎㅎㅎ
또 다이빙하러 놀러갈게요!!!!!!! 너무 즐겁고 재미난 여행이었습니다!!!
아직 한국에 온지 한달도 안됐는데 너무 그립네요....... 세부 짱.. 트레비스 다이브 짱입니다!!!!! 모두들 다이빙 하러 트레비스 가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