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다이버+오픈워터+나이트 취득후기
미세먼지 하나없는 웨일즈다이브의 앞바다 사진을 보니 또 너무 그리워지네요ㅠㅠ
'19.04.25~'19.04.30 일정으로 방문해 프리다이버 오픈워터다이버 나이트다이버 자격증을 취득한 후기를 작성합니다.^^
여행의 목적 자체가 다이빙 자격증 취득이였습니다. 떄문에 전일정을 웨일즈다이브와 함께했네요ㅎㅎ
나홀로 여행이였지만, 웨일즈다이브 덕분에 안전하고 재미있는 여행이 될 수 있었습니다.
숙박을 따로 잡기가 번거로워 숙박패키지를 이용했는데
신축이라 그런지 침구를 비롯한 시설들이 깔끔했고, 스탭분들이 객실 및 침구도 매일 정리해주셔서 지내는동안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보통 여행을 다니며 혼자인 경우 싱글차지가 붙는경우가 많은데, 웨일즈다이브의 경우 싱글차지 없이 이용할 수 있는점도 이득이네요.
제가 방문했을땐, 수영장 등 아직 공사가 한창이었는데, 완성된 모습을 보러 꼭 재방문 할 예정입니다.^^ (사진을 잘 못찍는점 양해 부탁......ㅠㅠ)
방문 전 본래 예약한 패키지는 프리다이빙 초급+중급 과정이었습니다..^^;; 겁도 없이 말이죠..
제 실력으론 무리라는 판단에 친절하게도 프리다이버+오픈워터+나이트 과정으로 변경해주셨습니다.
(언젠가는 누군가가 프리다이빙 초급+중급을 한방에 연달아 취득하시는 분이 계시길바래요..ㅠㅠ 아직은 한 분도 안계셨다고..;;)
첫날 프리다이빙 이론교육은 트레비쌤, 그 외 모든 교육은 케빈쌤과 함께 했는데, 다들 정말 꼼꼼히 FM으로 교육해주십니다.
이해하지 못하면 이해할 때까지 반복해서 설명해주시고, 수중교육 중에도 교육생들마다 눈앞에서 반복해서 시범 보여주시고..
(교육하시랴 사진촬영하시랴.. 케빈쌤 진짜 고생 많으셨어여..ㅠㅠ 사진촬영은 마스터쌤들께.. 맡겨여.......... 쌤 불쌍...)
외국나가서 자격증 따오는 경우, 아무것도 아는게 없다는 말을 많이 하는데, 한국에서 스쿠버강사를 하고 있는 친구에게 인정받았습니다.^^
정말 잘 배워왔다고 하더라구요.
다이빙 자격증 취득 예정이신 다른분들도 생명,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제대로된 곳에서 제대로 교육받으시길 바랍니다.^^